구글의 이야기
Google은 인터넷 관련 서비스 및 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미국 기술 회사입니다.
이 회사는 1998년 스탠포드 대학의 대학원생인 Larry Page와 Sergey Brin이 설립했습니다.
Google의 창립 역사는 1996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때 페이지와 브린은 관련성과 인기도에 따라 웹사이트 순위를 매기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Backrub이라는 연구 프로젝트에서 공동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Backlub은 PageRank라는 Pages와 Brin이 개발한 새로운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 알고리즘은 웹사이트를 가리키는 링크의 수와 품질을 기반으로 웹사이트의 중요성을 측정합니다.
1997년 페이지와 브린은 “google.com”이라는 도메인 이름을 등록하고 검색 엔진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구글’이라는 이름은 숫자 1 뒤에 0이 100개 붙은 수학 용어인 ‘구골(googol)’의 말장난입니다.
이 이름은 전 세계 정보를 체계화하고 보편적으로 액세스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회사의 사명을 반영했습니다.
구글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빠르게 인기를 얻었고 1998년 페이지와 브린은 구글을 설립하고 투자자들로부터 100만 달러를 확보했다.
회사는 Google 이미지, Google 뉴스, Google 지도를 비롯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계속해서 개발했습니다.
2004년 Google은 16억 7천만 달러를 조달한 IPO를 공개하여 역사상 가장 큰 기술 IPO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회사의 주가는 급등했고 Google은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회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구글의 창업자
Google은 1998년 Larry Page와 Sergey Brin이 스탠퍼드 대학교 대학원생 시절에 설립했습니다.
페이지와 브린은 둘 다 컴퓨터 과학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나중에 Google이 된 Backrup이라는 검색 엔진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Larry Page는 1973년 3월 26일 미시간 주 이스트 랜싱에서 컴퓨터 과학 교수 가족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University of Michigan에서 학사 학위를, Stanford University에서 컴퓨터 과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그곳에서 Sergey Brin을 만났습니다.
Sergey Brin은 1973년 8월 21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가족은 그가 6살 때 미국으로 이민을 갔다.
메릴랜드 대학교에서 학사 학위를 받은 후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컴퓨터 과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PageRank 알고리즘은 웹 검색에 혁명을 일으켰고 Google 검색 엔진의 기반을 형성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역사상 가장 많이 인용된 과학 논문 중 하나가 된 알고리즘에 관한 논문을 공동 집필했습니다.
1998년 페이지와 브린은 개인 회사로 Google을 설립하고 검색 엔진 개발을 시작했습니다.
회사는 빠르게 성장했고 2004년에 상장하여 페이지와 브린을 억만장자로 만들었습니다.
페이지는 1998년부터 2001년까지, 2011년부터 2015년까지 구글의 CEO였습니다.
1998년부터 2001년까지 구글의 사장을, 2015년부터 2019년까지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의 사장을 역임했다.
2019년 12월 Page와 Brin은 모두 Alphabet의 임원직에서 사임했습니다.
오늘날 Google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성공적인 기술 회사 중 하나입니다.
Google의 미래 성장 잠재력 정보
클라우드 컴퓨팅: Google Cloud는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에서 발전하고 있지만 여전히 Amazon Web Services 및 Microsoft Azure에 뒤처져 있습니다.
그러나 Google은 이 분야에 막대한 투자를 하여 인프라와 파트너십을 구축했습니다.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Google Cloud는 회사의 주요 성장 영역이 될 수 있습니다.
인공 지능 및 머신 러닝: Google은 이러한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된 Google 어시스턴트, Google 번역 및 Google 포토와 같은 제품을 통해 AI 및 머신 러닝 개발의 선두 주자입니다.
이러한 부문은 스마트 홈 장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의료 및 금융과 같은 산업에서 인공 지능 및 기계 학습의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상당한 성장을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 전통적으로 검색 엔진 및 광고 회사인 Google은 전자 상거래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Google 쇼핑과 Google Express는 소비자가 검색 결과에서 직접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소매업체와 제휴한 이 분야의 두 제품입니다.
온라인 쇼핑의 성장과 함께 Google의 전자상거래 이니셔티브는 회사의 주요 성장 영역이 될 수 있습니다.
자율주행차: Google의 모회사인 Alphabet에는 자율주행차 기술에 중점을 둔 Waymo라는 부서가 있습니다.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자율주행차는 사고를 줄이고 운송 효율성을 개선하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는 잠재적으로 중요한 시장으로 간주됩니다.
전반적으로 Google은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성장 잠재력은 전략을 얼마나 잘 실행하고 해당 영역과 그 이상에서 지속적으로 혁신하는지에 달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