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SPG: 제습기 수혜주
제습기 수혜자 위니아
– 1999년 10월 만도에어컨으로 법인전환하여 만도기계 아산사업부(김치냉장고, 차량용에어컨)를 인수하여 현재는 김치냉장고, 에어컨, 에어워셔 등의 가전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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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배송설치 및 콜센터 운영 서비스를 영위하는 (주)위니아에이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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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3위 가전업체인 대우일렉트로닉스 인수를 통해 사업포트폴리오 다각화 및 해외진출 확대를 통해 종합가전기업으로의 성장 기반 마련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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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해 코로나19 관련 캐치업 효과라는 마이너스 기저효과로 주력 제품인 김치냉장고 매출이 감소했고, 주방·가전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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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업이익은 매출감소에 따른 비용구조 악화, 인건비 및 수수료 지급액 증가, 외화관련 금융자산 감소에 따른 당기순손실 증가 등으로 전년 대비 적자 전환 계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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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치냉장고, 제습기, 냉동고 등 신제품이 시장에 진입할 예정이며, 태국 공장의 가동률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
제습기는 SPG를 선호합니다.
– 당사는 1991년 3월 정밀변속전동기 및 감속기 부품의 설계,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사업목적으로 설립하여 2002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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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당사는 표준 AC 모터, 커패시터/컨트롤러, DC 모터, BLDC 모터 및 연장 코드를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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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 LG전자의 첨단 PDP, LCD 라인과 미국 GE, 월풀 등 가전제품에 주로 모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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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산업 전반의 자동화·정제화에 따른 국내외 엔진 수요 증가와 가공설비·조립라인 확충으로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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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개발비 등 판관비 증가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외형 성장에 따른 비용 영향 완화로 영업이익률과 당기순이익률은 전년 대비 증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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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경기 둔화와 가전산업의 생산량 감소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산업자동화 장비 수요 증가와 로봇용 감속기 매출 반영으로 매출 성장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