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이체가 잘못되었다면 착오이체반품지원서비스(예금보험공사)를 이용하세요.


1. 잘못 송금한 경우 먼저 은행에 문의하십시오.

지난달 말도 안되는 계좌이체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처음 본 국민은행에 전화를 걸어 이체를 해보니 내 계좌가 아니었습니다.

한 달쯤 전에 길거리에서 물건을 사서 은행 송금으로 지불했고 돈이 이 계좌로 입금되었습니다.

제 경우에는 토스 앱이 우리은행 계좌에서 국민은행으로 돈을 보냈습니다.

우선 우리은행이 도와줄 수 없다.

Toss 앱을 통해 우리은행에서 송금했기 때문에 Toss는 전화상으로 절차를 진행하지 않고 Toss 앱을 통해 신청해야 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토스 앱을 통해 잘못된 이체에 대한 환불을 요청했습니다.

1. 토스 앱 우측 하단 전체선택하다

2. 위 고객 서비스누르다

삼. 돈을 잘못 보냈어요누르다

4. 해당 콘텐츠를 선택합니다.

제 경우에는 “미지의 잘못” 돈을 보냈다’ 선택된.

5. 확인을 몇 번 누르면 계좌 이체 내역이 뜨는데 실수로 보낸 계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결과는 2~4주 동안 지속된다고 합니다.

상대방이 연락해서 환불에 동의하면 좋겠지만 거절하면 4주 걸린다고 하더군요.

2주 후 처리중이라는 SMS를 받았고, 3주째에는 상대방에게 연락이 되지 않아 은행을 통한 반품신청이 어렵다는 SMS를 받았습니다.

2. 예금보험공사 착오송금반납 서비스 이용

7월 21일부터 반환제도가 도입되었고, 1월 23일부터는 예금보험에서 5만원에서 5천만원 사이의 금액을 대신 받습니다.

오입금에 대한 환불은 미리 예금보험회사에 요청할 수 없으므로 먼저 은행에 연락하여 환불을 요청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첫 번째 과정에서 다시 얻을 수 있습니다.

예금보험공사 이체환급실패 신청 전 필요한 것은?

① 공인인증서

② 송금확인서(토스-고객센터-송금확인서 발급)

kmrs.kdic.or.kr

예금보험공사 | 오류 반환 지원 서비스

kmrs.kdic.or.kr


환불 오류

1. 홈페이지 접속

송금 오류 – 환불 지원 신청


환불 오류

2. 지원자격 확인6에 예, 7에 아니오를 선택하십시오. 목표 미스라고 해야 하지만 복귀 지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그것을 읽고 그것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환불 오류

3. 오류 전송 응용 프로그램 자체를 선택한 후 다음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환불 오류

4. 신청서에 입금 착오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환불 오류

5. 오류 이체 내역을 입력합니다.


환불 오류

6. Toss 앱에서 다운받은 송금확인서를 증빙서류로 올렸습니다.

7. 또한 잘못된 이체의 유형과 내용을 선택하십시오.


환불 오류

8. 정보를 이해했음을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체 반환 오류

9. 수취인양도 또는 양도동의서가 표시되면 전자서명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액세스 데이터를 등록합니다.


이체 반환 오류

10. 반품신청 완료

환불 지원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결정되면 어떻게 됩니까?

예금보험공사는 행정안전부, 금융회사, 통신사를 통해 수취인 정보를 확인한다.

착오송금자와 예금보험공사가 부당한 당첨금 반환을 위해 송금약정을 체결하였다는 내용의 송금통지서가 송금액 수취인에게 착오 발송되며, 전화나 SMS로 자진반환을 당부드립니다.

착오이체 수취인이 착오이체금액을 예금보험공사에 반환하는 경우에는 반환금액에서 자진반납에 필요한 금액을 차감하고 착오이체금액을 환급합니다.

잘못된 송금 수취인이 돈을 반환하지 않으면 어떻게 됩니까?

예금보험공사는 법원에 지급명령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편환에 대한 법원의 판결에 따라 착오송금 수취인이 착오송금금을 예금보험공사에 반환하는 경우 우편환에 필요한 금액을 차감하고 착오송금금액을 환불.

법원이 정한 기간 내에 양도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재산 압류를 통해 잘못된 양도 금액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잘못 보낸 돈을 포기하지 말고 돌려받자.

계좌 이체를 하기 전에 반드시 이름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