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연구) 임원에게 조직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한 이유 – 5

4. 리더를 위한 효과적인 조직 커뮤니케이션 전략

지난 포스팅에서 리더에게 경청이 왜 중요한지, 잘 듣는 방법에 대해 쓴 적이 있습니다.

리더는 기술적으로 명확한 정보를 얻을 뿐만 아니라 조직 ① 구성원의 말을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② 조직 구성원과 리더 간의 신뢰 관계 구축을 위해서는 조직 구성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태도를 보이는 것도 중요하다.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합니다.

그러나 리더가 사용해야 하는 조직 커뮤니케이션 기술이 경청 또는 경청하는 태도에만 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불가능합니다.

오늘은 경영진이 알아야 할 효과적인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1) 명확성: 명확하게 의사소통하기 위해 리더는 간단하고 간결한 언어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회원들이 복잡한 문제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예와 비유를 사용해야 합니다.

통신은 수신자와 발신자 간의 정보 교환이며 서로를 필터링합니다.

상태 공간의 말을 해석하고 이해하기 때문에 불명확한 정보 전송은 전송 오류일 뿐만 아니라 오해 요인이기도 하다.

그것은 작동하고 충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리더는 명확하고 간결하게 작성하고 말하는 연습을 통해 명료성을 배양해야 합니다.

2) 능동적 경청: 능동적 경청은 당신이 화자와 완전히 연결되어 있고 그들이 말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리더가 눈을 마주치고 화자가 말한 내용을 다른 말로 바꾸어 표현합니다.

대화를 자극하기 위해 개방형 질문을 함으로써 능동적인 듣기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개방형 질문은 여기서 특히 중요합니다.

개방형 질문은 예/아니오로 대답하지 않고 자신의 의견을 표현합니다.

그것은 당신이 말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완료됨, 예: B. “비용을 3% 더 줄일 수 없었습니까?”

질문은 예/아니오 답변만 생성합니다.

“그런데 비용을 산정하는 근거에 대해 말씀해 주시겠습니까?”

있겠지?” 개방형 질문은 더 풍부한 이야기를 전달하는 도구가 됩니다.

3) 일관성: 커뮤니케이션의 일관성은 역할이나 위치에 관계없이 모든 구성원에게 동일한 메시지가 전달되도록 합니다.

그것이 핵심입니다.

예를 들어 직원 A는 “결과보다 과정의 합리성이 중요하다”는 말을 들었지만 직원 B는

리더에게 “결과가 없는 과정이 무슨 의미가 있느냐”는 메시지를 준다면 리더의 메시지는 일관성이 있을 것이다.

당신은 그것을 잃을 것이고 신뢰를 쌓을 수 없을 것입니다.

리더가 구성원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때 감정, 직감,

시대의 흐름을 따르기보다 메시지를 신중하게 선택하고 일관성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것을 할지 말지를 결정하는 것은 중요한 과정이 될 것입니다.

4) 타이밍: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해서는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리더는 구성원의 업무량과 같은 요소를 고려합니다.

메시지를 전달할 적절한 시간과 장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고객의 중요한 전화를 기다리는 에이전트 호출

중요하지 않은 업무 탐색, 내부 경쟁에서 막 탈락한 직원 지시, 시상식 준비 등

어색한 시간에 의사 소통하는 것이 당장은 효율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몰입을 방해합니다.

따라서 리더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직원의 요구 사항과 우려 사항을 예상하고

회원들의 상황과 조건을 충분히 이해하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타이밍 기술을 계속 연마해야 합니다.

5) 유연성: 의사소통의 유연성이란 듣는 사람의 요구에 따라 의사소통 스타일을 조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단. 팀의 커뮤니케이션 선호도를 이해하고 그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조정함으로써 리더는

유연한 의사소통 기술을 습득해야 합니다.

과거 반만 작성한 양식을 작성한 경우(불참시 반드시 통보,

대면보고”는 많은 경영진에게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형태로 여겨졌습니다.

따라서 상황에 관계없이 대면 커뮤니케이션을 고집하는 것은 많은 낭비와 비효율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나는했다.

그러나 세상은 변했고 세상의 변화 속도만큼이나 다양한 수단과 스타일이 등장하고 있다.

현명한 리더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대해 배우고 적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6) 바디 랭귀지: 바디 랭귀지는 의사소통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때로는 바디 랭귀지가 메시지 자체보다 더 중요합니다.

종종 무언의 메시지가 더 중요합니다.

멤버를 칭찬하며 표정을 짓는 리더

얼굴을 찌푸리거나 못마땅한 표정을 지으면 멤버들은 절대 칭찬으로 받아들이지 않는다.

찌푸린 이유가 칭찬받은 직원과 완전히 다른 이유라도 결과는 같습니다.

따라서 구성원과 소통할 때 리더는 눈맞춤을 유지하고 긍정적인 표정을 지으며

개방적이고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면서 세련되고 편안한 바디 랭귀지를 익혀야 합니다.

7) 기술: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통신수단이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대면, 전화, 이메일, 메신저

한때 다양한 도구에 국한되었던 조직 커뮤니케이션은 이제 다양한 도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팀 프로젝트

유용한 개념, 멘티 측정기 및 줌과 같은 도구는 팀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용도가 변경되고 있습니다.

젊은 직원들로부터

경영진은 이러한 기술 변화에 쉽게 적응할 수 있는 반면, 경영진은 이러한 기술에 대응하고 과거에 수행한 방식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완고함은 일반적입니다.

가이드를 피하기 위해 최신 기술 및 도구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이 도구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배우고 적응해야 합니다.

리더를 위한 효과적인 조직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긍정적인 작업 환경을 조성하고,

직원 참여와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조직 목표를 달성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러한 점에 동의한다면 리더는 위의 7가지 전략을 내재화하기 위해 추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합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싶습니다.